KoAussie
| 찾아오시는길 |
어학연수
학위 과정 진학을 목적으로 영어연수를 하는 학생들에게 알맞는 프로그램 제공
대학에서 조건부 허가를 받은 학생들의 경우 해당 대학 부설 영어센터에서 진학 영어반을 성공적으로 마칠 경 우 공식적인 영어 시험 없이 바로 진학 가능 (몇개 대학 제외)
캠퍼스 내에 영어센타가 있을경우 부대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현지 학생들과의 교류가 용이
대학부설 영어학교는 동일한 지역의 다른 사립 영어학교나 전문대학 부설 영어학교에 비해 학비가 비싼 편입니다. 이들 영어학교는 대학 캠퍼스 내에서 운영되기도 하지만 별도로 시내에서 따로 운영되기도 합니다. 부설 영어학교에 등록하는 학생들에게는 본과 재학생들과 동등한 자격으로 대학 시설을 활용할 수 있는 학생증을 발급해 줍니다.

본인의 영어 수준이 중급 수준(토플 500점 수준)에 도달해 있고 대학이나 대학원 과정에 진학하기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권하는 영어학교입니다.

그러나 부설영어학교이라고 해서 모두 우수한 영어학교로 판단하여 무조건 어학연수 대상으로 선택할 일은 아닙니다. 대학부설이나 사립학교나 전문대 부설영어학교나 모두 동일한 기준에 의해 평가되고 인가를 받게 되므로, 교육 내용이나 시설, 강사진의 자격 기준은 사립영어학교 및 전문대 부설영어학교와 거의 유사합니다.

영어 실력이 낮은 학생들에게는 진학 및 학술 영어 위주이며 딱딱하고 관료적인 분위기를 지닌 대학 부설 영어학교가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보다 기초에 충실하며, 영어 레벨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사립영어학교에 등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름에 민감한 한국 학생들은 대학 부설영어학교를 무조건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한데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본인의 영어가 중급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는 사립영어학교를 이용하고, 진학을 위하여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영어교육이 필요한 사람들은 그때 가서 대학으로 옮기는 방법을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또한 한국학생들의 일방적인 대학 선호 현상으로 인하여 대학부설 영어학교는 한국학생들이 중요시하는 한국인의 비율이 높다는 점도 염두에 두기 바랍니다.

영어학교의 규모는 대학마다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일부 대학 부설영어학교에는 일반영어과정이 없이 진학준비과정만을 개설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체로 대학부설보다 학비 저렴
학교에 따라 일정 레벨에 이르면 영어학습의 효과를 높이는 방편으로 단기 전문과정 이수가 가능
전문대 과정 학생들과 같이 부대시설 이용 가능
기술 전문대 과정 진학을 위한 진학 영어반 개설
TAFE은 주립 기술 전문대학으로 각종 기술 훈련원, 전문 대학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교육기관입니다. 보통은 각 주 수도 및 도시에 산재해 있으며, 일정 기간을 수료하게 되면 해당 분야의 자격증을 받게 되며, 수료 과정에 따라 일반 대학과정의 진학도 가능합니다. 대학부설과 동일하게 본과 과정을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영어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있는 편이며, 일반 영어과정과 아카데미 영어과정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어학연수 이수후 조건이갖추어 지면 전문과정으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비용이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영어 과정만을 집중적으로 운영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방과후 활동,
단기 프로그램등을 활발하게 운영
학비, 프로그램의 내용이 지역에 따라 천차만별이므로 본인의 기준에 맞추어 선정
매주 개강하는 경우가 많아 연수 계획 세우기에 용이
호주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연수 기관으로 대부분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교통편이 편리하며 깨끗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학 부설이나 전문대학 부설에 비해 비즈니스, 여행, 시험 준비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다양한 과외 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분화된 레벨을 가지고 있어 영어 실력이 초급 단계인 학생도 처음부터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학비도 각 학교의 규모에 따라 다양합니다. 또한, 장기등록 시에는 학비를 할인해주는 경우가 많아 장기간으로 등록하면 유리합니다.
초급부터 고급까지 자신의 영어 실력에 맞는 레벨에서 전반적인 영어 향상을 위해 말하기,쓰기, 듣기, 읽기 전 영역에 걸쳐 과정이 진행된다. 유학생들이 듣는 가장 일반적인 영어과정으로 초급-초중급-중급-중고급-고급 등 보통 5~6 영어단계로 나누어 집니다.

최소 4주~1년 사이 자유롭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일반영어과정은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등 영어향상에 필요한 전반적인 부분을 교육하며 특히 의사소통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일반영어 과정에서 중,상급정도의 영어 실력이 될 경우 이 과정을 들을 수 있으며 주로 학위과정 진학을 위한 아카데믹 영어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때 Essay Writing, Note taking, Research skill 등을 습득할 수 있게된다.
중,고등학교 정규과정을 시작하기 전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개설되어 있으며 일반 영어 과정과 달리 교과과정 에 필요한 영어에 대한 수업이 진행된다.
통번역 영어, 단기 TESOL , IT 영어, 호텔관광 영어 등의 특정 분야의 영어학습을 익힐 수 있는 과정이다.
중,고등학교 정규과정을 시작하기 전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개설되어 있으며 일반 영어 과정과 달리 교과과정 에 필요한 영어에 대한 수업이 진행된다.
IELTS, TOEFL, Cambridge Exam 등의 영어 평가 능력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 또한 중,상급 이상의 영어레벨에서만 가능하다.
방학을 이용하여 단기간에 걸쳐 영어 연수와 호주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같이 하는 프로그램이다.
장기간 어학연수를 계획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가장 경제적인 어학연수 프로그램으로 일반과정과 비교하여 학비가 매우 저렴합니다.

장기과정의 학업기간은 6~9개월 정도이며 2학기 또는 3학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영어학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장기 등록에 대한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학교에서 특별 할인학비를 적용하고 있어 일반과정과 비교하여 저렴하고 알차게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따라서 중급 또는 그 이하의 영어능력을 가진 학생들이 고급 단계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줍니다. 또한 일반영어에 대한 학습과 함께 다양한 선택과목을 병행시키는 종합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외국의 교육기관으로 진학을 준비하거나 자신의 영어능력을 증빙할 수 있는 시험점수를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유학시험에는 TOEFL, TOEIC, IELTS, Cambridge, GMAT, GRE, SAT 등 다양한 종류의 시험들이 있으며,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교육기관(중.고교 및 대학 등)에서 요구하는 시험성적을 취득해야 합니다. 따라서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일반영어과정 이후에 집중적으로 시험에 대비하기 위하여 4~12주 과정의 각종 시험준비과정을 수강합니다.
어학연수 학교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결정해야 하는 것이 바로 지역입니다. 어느 곳으로 가야 할지를 우선 결정해야만 구체적인 학교를 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나라의 생생한 분위기와 문화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대도시로 가기를 원하는지 대도시가 싫다면 대도시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물가와 쾌적한 환경속에서 공부하고 싶다면 중소도시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조용하고 물가가 저렴하고 안전한 곳에서 공부하기를 원한다면 인구가 적은 시골이 좋습니다.
호주는 광활한 대륙이므로 남쪽과 북쪽의 기후가 다릅니다. 북쪽의 케인스나 브리스번은 연중 온화하고 남쪽의 아델레이드나 멜본, 타스마니아는 겨울에 는 춥습니다.
학생들이 영어연수 학교를 결정할 때 가장 크게 고려하는 부분이 바로 학비를 비롯한 소요 경비입니다. 한번 가는 유학, 대도시와 좋은 학교를 선호하신다면 시드니나 빅토리아주의 멜본을 고려하시고 생활비가 저렴한 지역의 학교를 선호하신다면 서호주의 퍼스나 남호주의 아델레이드
일반영어, 진학영어, 시험준비, 영어교사 양성과정, 캠브리지과정 등 자신이 희망하는 과정이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희망하는 시기에 입학이 가능한지 수업시간이 맞는가 체크 해 봐야 합니다.
숙소형태는 기숙사, 홈스테이, 아파트 등 3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대학부설 영어학교 수강생은 대학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대학 기숙사를 등록할 수 있지만 대학 정규과정에 등록하는 학생에게 우선 순위가 주어지므로 영어연수생에게는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선택하는 홈스테이는 우리나라의 하숙과 비슷하며 대부분의 대학이나 사설어학원에서 무료로 소개하거나 일정액의 소개비를 받고 알선합니다. 아파트의 경우는 원룸형과 쉐어형이 있습니다. 기숙사를 갖고 있지 않은 사립 영어학교나 일부 대학부설 영어학교에서는 홈스테이가 원칙이며 학교에 장기 체류할 사람은 어느 정도 생활이 익숙해진 다음 아파트나 주택으로 대부분 이주하게 됩니다. 어떤 종류의 숙박형태가 좋을지는 개인의 성격이나 취향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한 학급당 학생수가 너무 많으면 학습 효과가 떨어지므로 학급당 인원수가 15명을 넘지 않는 곳이 좋습니다. 보통 10~15명 사이며 더 적은 경우는 학비가 비싼 편입니다.현지에서 영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수업 시간 뿐만 아니라 방과 후에 다른 학생들과 대화나 교류를 통해서 언어를 연습하고 문화를 익히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그런데 동양 학생들로만 구성되어 있거나 한국 학생의 비율이 지나치게 높은 경우, 수업시간 외는 물론이고 심지어는 수업시간 중에도 한국어로 대화하게 되므로 외국어 습득에 장애가 됩니다. 모처럼의 기회를 외국어 습득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특정한 동일 언어 집단이 많지 않은 곳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기본적으로 한국 학생 비율이 비교적 적은 곳을 연수지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학교를 선택할 때 꼭 살펴보아야 합니다.
주당 수업시간수는 학습결과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수업 시간은 학교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보통 주당 15시간에서 30시간, 어떤 학교는 40시간까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학생비자로 주당 20~25시간 이상이어야 비자 발급이 이루어집니다.